녹색성장, 2기 출범으로 탄력 받는다 정치

MB, 2기 위원장에 양수길씨 위촉

정책 추진과 범국민적 확산에 초점 맞춰 활동


 


최은석기자


 


대통령 직속인 녹색성장위원회(녹색위) 제2기가 출범했다. 이명박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저탄소 녹색성장'을 책임지는 중요부서로 이명박 대통령 역시 녹색위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


이 대통령은 12일 제2기 녹색위 민간위원장에 양수길(67) 국가경영전략연구원장을 위촉했다.


1기 녹색위가 녹색성장기본법 제정 등을 통해 녹색성장의 방향과 정책.제도적 기반을 다졌다면 2기 녹색위는 정책의 추진력과 범국민적 확산에 초점을 맞췄다.


서울 출생인 양 신임위원장은 주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대표부 대사,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 등을 역임하는 등 경제 정책 전반에 대한 식견과 국제적 감각이 탁월하다는 평을 듣고 있다. 1기 녹색위에서도 녹색성장산업 분과위원장으로 활동한 바 있어 실천 모드에 돌입한 2기 녹색위에서도 녹색성장 정책을 차질없이 실행해 실질적 성과를 도출할 적임자라는 게 청와대가 설명하는 발탁배경이다.


2기 녹색위는 녹색 금융ㆍ법제ㆍ생활ㆍ문화예술 분야 육성을 위해 이지순 서울대 경제학과 교수, 조홍식 서울대 법대 교수, 박석순 이화여대 환경공학과 교수, 권영걸 서울대 디자인학부 교수, 김도년 성균관대 건축공학과 교수, 김희재 작가, 하지원 에코맘코리아 대표, 이은영 소비자시민모임 미래자원실장 등을 영입했다. 또 민간위원 36명 가운데 20명을 새 인물로 교체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1기 민간위원들은 앞으로도 제2기 녹색성장위원회와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며 녹색성장의 인적자산이자 파트너로서 활동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기 녹색위는 13일 '시장과 함께 하는 녹색성장'이란 주제의 제8차 녹색위 보고대회를 개최하며 공식 활동을 시작한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P 뉴데일리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